티스토리 뷰

돼지고기 앞다릿살 구이용을 사서 돼지불고기(돼지불백)을 만들었다.

쌈 채소와 쌈장 그리고 무생채와 먹으니 환상의 궁합이었다.

돼지불백 만들기

 재료

돼지고기 300g (불고기용)

양파 반 개

대파 반 개


 


 양념장 

간장 2큰술

설탕 2큰술

배즙이나 사과즙 4큰술 (생략가능)

참기름 1작은술

다진 마늘 1/2큰술

다진 파 1큰술

깨소금 1 작은술

후춧가루 조금




돼지고기는 키친타올로 핏물을 살짝 눌러주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양념장과 고기 대파와 양파를 섞는다.



30분 정도 재운다.



달군 팬에 고기 먼저 넣고 바싹 굽는다.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양파와 대파를 넣고 섞어가며 센 불에서 빨리 볶는다.



접시에 담으면 돼지불백 완성.



신선한 고기로 만들었더니 그냥 먹어도 맛있다.



구이용이라 두께가 있어서 그런지 불고기 모양은 안 난다.

다음에는 불고기 감으로 해야겠다.



상추와 쌈장이 있다면 고기랑 쌈 싸서 밥 한 공기 뚝딱이다.



조금 더 짭짤한 불고기를 먹고 싶으면 간장의 양을 더 늘리면 된다.

나는 삼삼한 불고기가 좋아서 간장을 조금밖에 안 넣었다.

냉동고기를 사용한다면 해동 후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야 잡내가 안 난다.

참고하시길.



▼좋아요, 공감과 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