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해 다짐으로 빠질 수 없는 것이 있다.

바로 

다.이.어.트.

새해에 걸맞게 다이어트에 관한 책을 전자도서관에서 빌려보았다.



모토지마 사오리, <문질러서 빠지지 않는 살은 없다>


저자는 마사지로 1년 3개월 만에 20kg을 감량하였다고 한다. 

자신의 마사지 방법을 인스타그램에 올리기 시작했고 팔로워 수 20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수많은 사람들로부터 도움을 받았다는 찬사를 받았다고 한다. 




20kg를 감량하고 팔로워 수 20만명이라니....

정말 다이어트는 긁지않은 복권인걸까.



책에는 부위별 마사지 방법이 글과 사진으로 상세히 나와있을 뿐더러 QR코드까지 수록되어 있다.

마사지나 운동법에 관한 책을 보면 사진만 봐서는 잘 모르겠는 부분들이 있었는데,

동영상으로 보니 더 쉽게 따라할 수 있었다. 

동영상을 보고 따라하면서 특히 시원했던 영상을 첨부한다.




1. 피로가 싹 달아나는 쇄골 마사지


쇄골과 목만 잘 쓸어줘도 얼굴 혈색이 달라진다고 한다.







2. 팔뚝 살을 쏙 빼는 마사지


팔뚝살은 겨드랑이 부분의 림프를 문지르면 가늘어진다고 한다. 





3. 라인이 예뻐지는 각선미 마사지


종아리는 잘 붓는 만큼 틈틈이 문질러 주면 큰 효과가 있다고 하니 열심히 따라해봐야 겠다.






4. 잘록한 발목을 위한 마사지


제일 아팠던 부위. 

발목이 많이 뭉쳐있나보다. 




5분이라도 해보면 확실히 달라짐을 느낄 것이다.

문제는 꾸준함....

뭐든 끝까지 하는 놈이 이기는 거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와 댓글 부탁드려요.


댓글